금영엔터테인먼트, VR노래방서비스 ‘KPOP VR ZON’ 론칭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금영엔터테인먼트 댓글 0건 조회 359회 작성일 19-05-24 18:48

본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SBS와 함께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신개념 VR노래방 서비스 `KPOP VRZON`의 론칭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론칭쇼에는 김진갑 금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정승민 SBS 실장, 전국 노래반주기 대리점, 프랜차이즈 업계 및 투자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기존의 형식적인 사업설명회 방식을 벗어나 VR콘텐츠에 직접 참여한 라임소다, 카밀라, 해시태그의 축하 공연과 노래반주기 대리점, 노래방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KPOP VR ZON` 체험장을 운영했다.
지난 2개월간 진행된 `KPOP VR ZON` 시범운영에 대한 시장평가도 이날 공개됐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VR체험을 위해 시범운영 체험장을 방문한 고객은 43%에 달했으며, 참가자 95% 이상이 평균 이상의 몰입도와 체험 후 재미를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시범 운영에 참여한 한 노래방 업계 관계자는 “시범 운영 때 보다 더 많아진 콘텐츠의 양과 원클릭으로 실행할 수 있게 제작돼 소비자의 불편 해소와 편리성을 높인 시스템 운영에 놀랐다”며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하게 된다면 노래방 업계뿐만 아니라 음원 컨텐츠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POP VR ZON`은 금영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음악 콘텐츠와 SBS가 가진 특화된 VR 콘텐츠 제작기술을 통해 연간 100편 이상 제작되는 VR 콘텐츠, VR 콘텐츠 구현에 최적화된 삼성 HMD 오디세이(Odyssey)+가 만났다는 점에서 기존의 VR 노래방과 차별된다.
금영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성공적인 런칭쇼를 통해 사업타당성을 확인한 투자자들의 문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면서 "기존 사업자와 신규 창업 사업자에게 적합한 제품 구성과 금융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