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SKT, ‘인공지능 누구 노래방 서비스’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금영엔터테인먼트 댓글 0건 조회 215회 작성일 19-07-04 08:55

본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SK텔레콤과 3일 ‘인공지능 NUGU 기반 노래방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서울 중구 을지로 SKT타워에서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대표이사,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Unit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5G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선도하는 SK텔레콤과 4차 산업의 신기술을 기존 음원 콘텐트와 결합해 주목받고 있는 금영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으로 눈길을 끈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누구(NUGU)’는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하는 말의 맥락과 의도까지 파악하는 AI 상품으로 2018년 기준 월간 사용자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T맵과 같이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누구(NUGU)’에 금영엔터테인먼트의 음원콘텐트가 담겨 더 많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될 예정이며 서비스가 본격화 되면 집에서나 자동차에서도 ‘누구(NUGU)’를 이용하여 금영의 노래반주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최근 4차 산업 신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기술 적용을 시작으로 향후에는 콘텐츠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 다각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출처: 중앙일보] 금영-SKT, ‘인공지능 누구 노래방 서비스’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