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영엔터테인먼트는 KT와 협정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77회 작성일 19-04-04 10:47

본문

국내 대표 음원 콘텐츠·반주기 전문 기업 금영엔터테인먼트는 KT와 `지능형 보안 플랫폼 기반 노래방 서비스사업`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정으로 금영엔터테인먼트는 기존 오프라인 기반 노래방 관리방식에서 벗어나 KT의 차세대 서비스인 `기가 시큐어 WiFi UTM` 과 결합해 보안성이 강화된 네트워크 서비스를 적용한다. 업주는 서비스 이용 기간에 저렴한 월 이용료로 신곡 자동 업데이트, 안전한 WiFi 환경 구성, 반주기에 대한 원격 관제·유지보수까지 받을 수 있어 비용 부담 없이 편리하게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기가 시큐어 WiFi UTM은 정보보안 장비인 UTM(Unified Threat Management)과 유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AP 단말기가 결합된 기기다. KT가 자체 개발한 지능형 보안 플랫폼 `기가 시큐어 플랫폼`을 통해 유해사이트를 원천 차단할 수 있으며 단말기 상태 감시, 상태 변경 알림, 보안정책 최적화, 월 단위 운용 통계 제공 등이 가능한 통합 서비스다.
향후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반주기 관리요소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 소상공인이 저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금영엔터테인먼트 김진갑 회장은 "노래반주기 신제품과 KT의 보안 관리 시스템을 접목해 시장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기존 노래방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반주기의 패러다임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대 흐름을 선도하는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국내 음악 콘텐츠 문화 산업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영엔터테인먼트는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